몇년전부터 드는 생각이었지만 대출 영업을 하는 사람들은 왜 대부분 하나캐피탈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영업을 하는 것일까요? 최근에 좀 알아보니 이런식으로 영업을 하는 것이 불법이라고 하네요. 금감원에 따르면 수신동의를 하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을 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합니다. 저는 절대로 하나캐피탈을 이용한 적이 없으니 이러한 전화는 불법이었던 것이지요.

피싱

그리고 하나캐피탈로 영업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 우리가 알고 있는 하나캐피탈 사람이 아닙니다. 그냥 이름만 이용을 하는것이지요. 하나캐피탈 정식상담사는 이런식으로 영업을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하여간 이런 방식으로 연락을 온사람들에 의하여 피해가 자주 발생하는것 같아요. 하나캐피탈도 많이 억울 할것 같습니다.

사기 피해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단계 대출을 권장합니다. 처음에는 고금리 대부업을 이용한 뒤에 나중에 저금리로 전환해 주겠다고 합니다. 저금리로 전환시켜준다면서 입금하게 한뒤에 사라짐.

2) 신용등급을 올려주겠다고 수수료 받는 행위. 고객이 신용등급이 낮아서 대출을 받을 수가 없으니 전산 삭제를 위한 수수료가 필요하다고 돈을 요구함.

3) 통장사본, 핸드폰 요구를 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대포통장 대포폰을 만들기 위한것이죠. 절대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대출이 힘든 사람을 이용하여 등쳐먹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절대 발생해서는 안됩니다. 미리미리 알아보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