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유통대부는 이름에서 약간 일반적인 대부중개는 아닌것같아요. 보통 대부업체는 ‘유통’이라는 말을 잘 안쓰기 때문이죠. 근데 보니까 대부중개네요. 중개를 해주기 때문에 ‘유통’이라는 이름을 쓴것 같네요. 근데 홈페이지나 그런것은 잘 보이지 않아요.

유통

대부업은 규모에 따라서 금감원에 등록이 되거나 지방자치단체에 등록이 됩니다. 건보유통대부의 경우에는 규모가 작기때문에 지자체에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대부업은 등록된 곳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건보유통대부의 경우에는 등록된 곳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하여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러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이를 핵심만 간추려 적어보겠습니다.

대부업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는 금전대부, 둘째는 대부중개, 세번째는 채권추심입니다. 건보유통대부는 대출을 직접 해주지 않는 대부중개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고객에 맞는 대출을 중개하여 주는 곳이죠. 정부의 등록대부업 자료에 따르면 별도의 주소가 나타나있지 않습니다.또한 등록 번호는 2017-충남천안-0621입니다. 대출을 받을때는 이 등록번호가 맞는지 확인을 하고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건보유통대부의 경우에는 금전대부 영업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점을 참고하여 주세요.

이 업체는 알려진 광고용 전화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부업 등록시 홍보전화번호는 없지만 010-4200-0000이라는 전화번호가 별도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급한 대출이라 어쩔 수 없이 사금융을 이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은행권에서도 당일 대출이 가능하므로 이를 충분히 이용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