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 금고의 설립 의의는 참 멋진것같습니다. ‘국민의 자주적인 협동 조직을 바탕으로 한국 고유의 상부상조 정신에 입각하여 자금의 조성과 이용, 회원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 향상, 지역사회 개발을 통한 건전한 국민 정신의 함양과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것은 ‘비영리 금융기관’이라는 것이지요.

새마을금고 대출조건

새마을 금고의 목적 자체가 최대 이윤을 남기기위함이 아니라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함에 목적이 있다는 것은 다른 금융기관과 차별되는 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다른 금융기관보다 조금은 금리가 낮아보이는 상품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새마을 금고의 신용대출은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대 5천만원까지 담보나 보증이 없이 오직 신용만으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담보나 보증이 없더라도 기본적으로 소득이 있는 사람에게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20세 이상의 급여소득자, 자영업자, 자유직업자, 연금수급권자 등이 가능하고 최장 5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신용대출의 경우도 비슷합니다. 대출한도가 5천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담보가 있다면 최대 4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신용도를 감안하여 결정이 됩니다. 일반 신용대출과 마찬가지로 재직증명서, 사업자 등록증 등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