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에는 다양한 대출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신용대출, 그중에서 직장인대출, 그 중에서 공무원 신용대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공무원 대출이라고 한다면 KB공무원 우대대출과 KB평생파트너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둘다 큰 차이는 없지만 한도에서 KB공무원 우대대출이 좋은 조건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공민은행 공무원대출

KB공무원 우대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공무원이어야합니다. 정확히 이야기 하면 공무원 연금법이 적용이 되는 공무원이어야 합니다. 공무원 대출의 경우에는 다른 직업보다 낮은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공무원이 안정적인 직업이기 때문이죠. 공무원이 안정적인 직업인 가장 큰 이유는 공무원 연금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무원 연금법이 적용이 되지 않는 공무원의 경우에는 자격이 안되는 것입니다.

KB공무원 우대대출은 1년부터 최장 10년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기간동안에 퇴직을 하게 되면 기간연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대출 금리는 다른 직장인 신용대출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3.44% 수준입니다.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금액은 퇴직금의 절반을 넘을 수 없습니다. 아까도 이야기 했지만 이러한 공무원 대출은 공무원 연금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이러한 제한이 생건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