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글날 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한글에 대하여 좋은 말을 하였더라구요. 한글의 정신이 민주주의 정신과 일맥상통한다는 이야기를 한것 같더라구요. 정말 괜찮은 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대부업체는 피엘씨대부입니다.

plc

각 지역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도 있지만, 이렇게 피엘씨대부(주) 같이 금융감독원에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도 있죠. 대부업이나 대부중개업은 등록된 곳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는 금융감독원의 권장 사항입니다. 법적인 테두리 안에 있는 대부업체이기 때문에 미등록 업체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대부업은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이를 요약하고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업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는 금전대부, 둘째는 대부중개, 세번째는 채권추심입니다. 피엘씨대부(주)은 대출을 직접 해주지 않는 채권추심으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상담하더라도 대출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이 업체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827번지 65호 퍼스트역삼빌딩 5 6,층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등록 대부업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등록번호를 알아야겠죠. 이 대부업체의 등록번호는 2016-금감원-0164(대부업)입니다.

피엘씨대부(주)에서 제공하는 대출상품을 상담하기 위해서는 02-508-2251에 연락을 하면됩니다. 이 번호는 대부업 등록시 포함된 전화번호입니다.

대부업을 이용하기전에 1~2금융권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먼저 은행권에 대출 가능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신용등급 면에서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