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 많은 사람(즉, 기대출이 많은사람)은 대출이 잘 안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본인이 받는 급여대비 대출이 많다면 대출 상환 능력이 없다고 보기 때문이지요. 과다조회자 대출 역시 안된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아도 조회를 많이 한다고 해서 신용등급에는 영향이 없다는 이야기만 계속 나옵니다. 황당할 노릇이지요.

과다조회자 대출

사실 이문제는 닭과 달걀의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회를 많이해서 대출이 안되는 것이 아니라, 대출이 안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조회를 많이하게 되는것이지요. 대출이 안되게 되면 자연스럽게 이곳저곳에 많이 대출 의뢰를 하게 됩니다. 잘 안되는 사람일 수록 이러한 횟수는 계속 늘어나게 되겠지요. 결과적으로 보면 대출이 잘 안되는 사람은 과다조회자가 될 가능성이 많은 것이지요.

닭이 먼저든 달걀이 먼저든간에 이런식으로 과다조회자가 되는경우에는 대출이 쉽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이럴때는 차근차근 하나씩 풀어낼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중개업체와 같은곳에 의뢰를 할 경우에는 더욱더 많은 곳에 의뢰를 하게 되어 조회수만 늘어나게 되는것이지요. 따라서 정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부중개 업체를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정부에서지원하고 있는 대부중개 업체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곳은 한국이지론입니다. 한국이지론은 사회적 기업으로서 회사의 수익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대출을 진행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다소 적극적이지 않는 면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신용등급 회복을 위한 스텝을 명확하게 알고 있어서 안전한 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