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 대출은 우리나라 대출 역사에서 굉장히 특별한 상품입니다. 지금까지 대출은 1금융권의 저리와 2~3금융권의 고금리 대출뿐이었습니다. 따라서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지못하면 자연스럽게 고금리의 2~3금융권의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으며 신용등급은 무지막지하게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국민은행 사잇돌대출

하지만 사잇돌 대출이 출시하게 됨에 따라서 저금리와 고금리의 간극을 매우는 중금리 대출이 생겨 나게 된것이죠. 사실 그 전에도 이러한 중금리 대출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금리 대출의 자격이 매우 까다로웠는데다가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실질적인 효과를 보짓 못했었던것이지요.

박근혜 정부에 대해서 참 말이 많기는 하지만 적어도 하나의 치적이라고 한다면, 바로 이 사잇돌 대출을 출시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사잇돌 대출로서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잇돌 대출은 여러 은행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1금웅권 뿐만아니라 2금융권에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 판매하고 있는 사잇돌 대출은 조금 다릅니다. 2금융권은 요구되는 신용등급이 조금 낮을 뿐만아니라 금리가 조금 높습니다. 항간에는 2금융권 사잇돌대출이 카드론에 비하여 장점이 없다며 혹평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1금융권 사잇돌 대출은 아직까지 이러한 논란이 없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사잇돌대출로 대략적인 사잇돌대출의 자격과 조건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을 받기위해서는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합니다. 대략적인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연소득 2000만원 이상 근로자 2) 연소득 1200만원 이상 사업소득자 또는 연금소득자여야 합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 조건은 대출 금액이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는 현재 5.82~10.14% 수준이며 60개월 이내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입니다. 빠른 상환을 위하여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