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를 신청하게되면 가장 먼저 확인을 하게 되는것이 바로 신용카드 한도입니다. 현대카드의 경우에 일반적으로 300만원이 기본적입니다. 300만원이라는 것은 큰 일을 앞두고 있는 사람 (예를들면 결혼)에게는 한도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도를 높이고자 홈페이지에 찾아가보면 ‘한도상향 대상’이 아니라는 문구만 보게 됩니다.

현대카드 한도상향 

신용카드 한도라는것은 나이가 어리면 잘 안올려 준다고 합니다. 나이가 어릴때 자동차 보험이 비싼것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또한 신용등급과도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현대카드에서 관리하고 있는 신용등급 상에 신용이 낮다고 되어 있으면 한도가 쉽게 오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한도를 올리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많이 쓰는 방법 뿐입니다. 신용카드를 많이 쓰고 연체없이 꾸준히 결제를 해준다면 알아서 한도를 올려주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300만원씩 몇달을 쓰니 신용카드사에서 한도를 높여주겠다고 연락이 온적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일때 300만원이었던것이 꾸준히 사용하고 홈페이지에서 3개월 마다 한번정도 증액을 해준다면 금방 2000만원까지 한도가 오르게됩니다. 당장에 한도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상담사를 통하여 한도 조정을 시도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영구적으로 오르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일시적으로 올려줄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