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케이캐피탈이란?

비앤케이캐피탈의 이름은 경남 지역을 제외하면 조금 익숙하지 않는 이름일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도 그럴것이 BNK는 부산은행의 금융지주회사이기 때문에 다른지역의 사람은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을것도 같습니다. 혹자는 비앤케이캐피탈을 3대 캐피탈 업체라고 하기도 할 정도로 캐피탈 업계쪽에서는 가장큰 회사 중에 하나입니다.

BNK캐피탈

비앤케이캐피탈은 그 규모만큼이나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캐피탈업체에서 가장 좋아라 하는 자동차 금융, 기업금융, 그리고 개인금융까지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개인 신용대출 중 하나인 이지론 부분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비앤케이캐피탈 개인금융의 종류

BNK캐피탈에서는 그 규모만큼이나 다양한 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신용대출부터, 자동차대출, 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임차보증금대출, 주식매입자금 대출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캐파탈업체의 경우에는 한두가지에 주력을 하는 모습이 많은데 BNK는 전부분에 망라하고 있네요.

비앤케이캐피탈 이지론

비앤케이캐피탈 이지론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최소 6개월 이상 재직을 해야 자격이 주어집니다. 최대 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8~15% 수준입니다. 대부업체는 중도상환수수료율이 일반적으로 없지만 캐피탈 업체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존재합니다. 2%~2.5% 수준이며 대출 금리마다 차등적용이 됩니다.

이지론

비앤케이캐피탈 이지론을 연체하는 경우에는 대출금리가 많이 올라가게됩니다. 8~15%였던 금리가 최대 20~27%까지 증가하게됩니다. 순싯간에 좋은 대출이 망한대출 이자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연체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상환이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이 가능헙니다. 금액이 작은만큼 거치는 되지 않습니다. 최장 3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지론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대출 한도조회시 신용등급 영향

비앤케이캐피탈 이지론을 받기위하여 대출 한도 조회를 할 경우에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지 대출 한도와 대출 가능 여부만 조회하는것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종 대출 신청을 한 뒤에는 타금융사에 제공이 될 수 있으며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이지론

서류제출이 필요하나?

기본적으로 서류제출이 필요없는 무서류 대출입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건강보험료 납입내역을 자동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제출하게되는 재직증명서 및 소득관련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입력정보와 확인정보가 다른경우에는 서류가 요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