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버머니 대부는 다소 작은 규모의 대부업체입니다. 충북 제천에 등록을 한 대부업체로서 개인 연락처를 전화번호를 공개하여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단비머니대부

단비머니대부는 충북에 등록을 하였지만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저신용자 소액대출 위주로 하고 있으며 주말에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 20세 이상만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무방문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월금리는 1~2.3%, 연금리는 12%~27.9%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장 3년을 빌릴 수 있으며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 대출업체입니다.

이러한 영세대부업체는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실정입니다. 자산이 100억원 이상인 대부업체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지만 그 이하는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부업체에서도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계속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는 원인은 최고금리가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고, 돈을 못받는 경우가 생겨서라고 합니다.

이러한 영세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개인신용을 토대로한 대출업무를 하기에는 시스템적으로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스크 관리가 되지않아 대손율이 엉망이 되는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