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받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대출을 받는 곳이 믿을만한 곳인가 입니다. 가장 구분하기 쉬운 방법은 정식으로 등록이 된 업체인지 확인을 해보면 됩니다. 대부분의 대부업체 또는 대부중개 업체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등록번호를 적어놓게 되어 있습니다. 

추가

만약 이러한 등록번호가 보이지 않는곳은 일단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관할 구청에 정식으로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것이지요. 이러한 절차를 밟지 않는다면 어이없는 결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나누미론의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 대출인것 같습니다. 낮은 금리 높은 대출한도는 사람을 혹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상한 구석이 많이 있습니다. 확인이 필요한 대출상품이라는 것이지요. 제 생각에는 미끼 상품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국민행복나누미

일반적으로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승인율이 20%가 채 되지 않습니다. 이는 높은 리스크관리 수준을 보이고 있는 대부업체라도 이러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품의 경우에는 승인률이 95%에 달한다고 자랑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8%이내, 최대 3천만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숫자를 보이고 있네요. 이게 사실이라면 보여진대로 정말 ‘기적’과도 같은 일이 아닐 수가 없네요. 제가 보기에는 자산사업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경험이 적어서 어떻게 이러한 상품이 나올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위에서 제가 언급하였던 ‘등록번호’가 노출이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신뢰성이 많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이 상품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신중하게 검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 상품에 댓글을 달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의 면면을 살펴보면, 홍보용 페이스북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친구는 많지만 그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전혀 볼 수가 없고, 공유글만 정말 많네요. 이런것을 보면 더욱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