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송금서비스로 가장 유명한 서비스는 바로 ‘토스’입니다. 토스는 금액, 받는사람, 비밀번호만 입력을 하면 불과 몇초만에 상대방에게 송금이 완료되는 혁신적인 서비스 입니다. 최근에는 각은행별로 서비스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토스만큼의 범용성을 갖고 있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토스대출

토스의 장단점

토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상대방 계좌를 몰라도 되고, 공인인증서, 보안카드와 같은 여러 번거로운 일들을 겪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지요. 토스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최대 송금 금액이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 1회 최대 한도가 30만원까지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는 다른 간편송금 서비스도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

thdrma

토스 소액대출

토스가 이제는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바로 소액대출 이라는 영역입니다. 단순한 송금 서비스만으로는 수익을 낼 수 없기 때문에 대부업 사업을 겸하여 수익을 얻어내는 구조로 만들어 내는것 같네요. 일단 플랫폼을 견실하게 한 뒤에 수익구조를 만들어 내는 모습입니다.

대출

현재는 시범 서비스 진행중

현재는 시범서비스가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신문에서 나온바에 따르면 시범서비스는  아이폰에서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최근에 안드로이드도 진행을 하는것 같아요. 이것으로 미루어 볼 때 정규 서비스는 아이폰을 이용하는 사람이든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는 사람이든 구분하지 않고 모두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시범서비스는 모두다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무작위로 선정된 일부분의 사람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토스대출 조건

토스 소액대출은 최대 5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받은 금액은 최대 30일 정도까지만 빌릴 수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금리는 월 1.5%입니다. 이것을 연리로 계산을 하면 18% 정도네요. 현금서비스 수수료율과 거의 유사한 수준의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