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부에 대한 질타가 갈수록 심해져 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정권은 임기를 다 채우고 가지는 못할 것 같네요. 박근혜 정부가 욕을 많이 먹기는 하지만 그래도 하나 잘 한 것이 있다면 서민금융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주택 쪽은 여러 이권이 있기 때문에 많은 질타를 받기는 하지만 서민금융쪽은 나쁘지 않았던것 같아요.

국민은행 사잇돌대출

서민금융을 이루고 있는 상품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가장 큰 상품은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이 있을 것 같아요. 이 상품들은 신용등급이 많이 좋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상품이지요. 지금까지는 중위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상품은 별로 없었습니다. 작년에 사잇돌 대출이 출시하면서 이러한 문제가 해결이 된것이지요.

국민은행

높은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낮은 이율로 대출을 받고, 낮은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는사람은 높은 이율로 대출을 받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중간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중간 이율로 대출이 가능하여야 하지만, 사잇돌 대출이 출시하기 전에는 높은 이율로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신용절벽현상이라고합니다.

국민은행 사잇돌대출

사잇돌 대출은 이러한 신용절벽 현상을 극복하는데 큰 일조를 하였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이렇게 중금리 대출 상품을 선도적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앞으로 일반 기업에서도 중금리 대출을 꾸준히 출시할것이라고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사잇돌 대출은 여러 1금융권에서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대출 조건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다른점이 있다면 우대 금리 쪽 입니다. 우대금리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시면 될것 같아요. 만약 국민은행 사잇돌대출이 유리하다면 국민은행에서 받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만약 국민은행사잇돌대출 보다 우리은행사잇돌대출의 우대금리가 더 많을 것 같으면 우리은행에서 받으시면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