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요즘 살이 오를대로 올랐습니다. 슬슬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엄습해 오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건강에 큰일이 생길것만 같네요. 하지만 연말 연초라서 계속되는 술 약속에 다이어트의 결심은 무너져 내리고만 있습니다.

맥주500 칼로리

어제는 치맥을 했습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핑계로 치킨은 먹지 않고 맥주만 마셨지요. 무려 맥주 500을 2잔이나 마셨습니다. 집에 돌아오는길에 갑자기 맥주 500의 칼로리가 궁굼해 졌습니다.

흔히들 맥주는 다른 술보다 살이 많이 찐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맥주의 칼로리는 200ml기준으로 96kcal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면 500ml면 240kcal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다른 술에 비하여 칼로리가 높지 않아서 놀랬습니다. 참고로 밥한공기는 300kcal입니다. 즉 밥 2/3 공기정도가 맥주 500ml정도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또, 어떤 블로그에서는 알콜의 칼로리는 지방으로 축척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알콜은 인체의 요구와 무관하게 산화하면서 소모된다고 하네요. 그냥 체내에 남지 않는 칼로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연말연시에 다이어트를 고려한다면 안주를 먹지 않고 술만마시면 그리 살이 찌지 않을것만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