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서서일하는 사람들에 대하여 티비에서 나온적이 있었지요. 구체적인 내용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서서 일하면 건강해 진다는 내용이 있었지요. 그리고 모범적인 국내 도입 사례로 카카오를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서서일하게되면 하루에 3시간정도만 해도 1년에 3.6킬로그램을 뺄 수 있다는 연구도 있더라구요. 서서 공부할 경우에는 집중력도 좋아진다는 이야기도 있있구요.
저같은 경우에도 아침 8시 반에 출근을 해서 밤 10시까지 일을 합니다. 그중에서 점심과 저녁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을 앉아서 이다보니 허리가 많이 아픕니다. 앉아서 할 경우에는 조금 지루하거나 졸릴 때도 많은데 서서할 경우에는 이러한 일이 없을 것 같아요.
마트에서 일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매일 서서일하게 됩니다. 매일 서서일하는 경우에는 다리 정맥에 피가 쏠리게 되어서 하지 정맥류가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게속해서 서서 일 할 수도 없는 노릇일것 같아요.

그래서 찾은것이 퍼시스 모션데스크 입니다. 전동으로 작동하는 높낮이 조절 기기가 있어서 원하는 높이에서 언제든지 일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것 같아요. 가격은 그리 아름잡지 못합니다. 퍼시스 홈페이지에서 찾아서 그런지 몰라도, 가격은 100만원이 훌쩍 넘는 비용이네요.

높이 조절은 이걸로 하는것 같습니다. Set이라는 버튼이 있는것 보니 적절한 높이를 기억하는 기능도 있는것 같고. 책상 높이에 예민한 사람들을 위하여 정확히 디지털로 높이를 표시해 주는 것 같습니다. 참으로 아름답네요. 가격만 아니면 당장에라도 지르고 싶은 퀄리티인것 같습니다.